(재)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2월 21일까지 ‘2025년 제27회 논산딸기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논산딸기축제 거리퍼레이드’ 참가팀을 모집한다.
올해 축제는 ‘논산딸기, 세계를 잇다’를 주제로 3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논산시민가족공원 일원에서 베풀어진다.
‘논산딸기축제 퍼레이드’는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어울리고, 흥겹게 참여할 수 있는 세계적인 축제로, 이미지 구현을 위해 시민 및 관광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확대, 시민가족공원이 아닌 거리로 옮겨 진행되며, 500여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진 전문 공연과 다양한 퍼포먼스, 볼거리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퍼레이드는 가족, 기관, 시민사회 및 예술단체, 학교 및 학원, 기업, 동아리 모임 등 10인 이상으로 팀을 만들어 참가할 수 있으며, 논산시민은 물론 주소 및 국적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함께할 수 있다.
퍼레이드 주제에 맞는 컨셉이면 어느 팀이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나, 주제 반영 여부, 작품 완성도, 차별성, 표현력, 호응도, 참가 인원수 등의 배점에 따른 심사 항목을 충족시켜야 한다.
대상에 상금 300만 원이 수여되는 등 총 21개 팀에 2,00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될 계획이다.
(재)논산문화관광재단 지진호 대표이사는 “논산딸기축제는 우리나라 대표 딸기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2027년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와 함께 세계적인 축제로 도약하기 위한 준비에 힘을 쏟고 있다”며 “누구나 함께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축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2025 논산딸기축제 거리퍼레이드’ 참가 방법은 (재)논산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및 논산시청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및 방문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