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09(화)
  • 전체메뉴보기
 

[공주=로컬충‘5도2촌 공주 문화체험여행’은 세종과 대전 등 인근 도시민에게 공주시의 다양한 문화와 관광, 체험 코스를 소개하고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해 향후 지속적인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는 다양한 생활 인구를 늘려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공주시가 민선8기에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신5도2촌 정책’의 일환이기도 하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달 가정의 달을 맞아 이틀에 걸쳐 온누리공주시민 60여 명에게 석장리 구석기축제와 마곡사 신록축제를 비롯해 농촌체험휴양마을, 공산성, 무령왕릉 등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최근에는 80여 명을 초청해 ‘꽃보다 공주’라는 주제로 열린 유구색동수국정원 꽃 축제와 예울림 물레방아마을, 연미산 자연미술공원의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시는 참여자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간식과 여행자 보험 등을 지원한다.

행사 참여자들은 “도시를 벗어나 자연에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경험할 수 있어 정말 좋았다. 앞으로 공주에 관심을 두고 가족들과 자주 찾아오고 싶다”라며 만족한 모습을 보였다.

정만호 지역활력과장은 “앞으로도 공주문화체험여행 같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해 인근의 많은 도시민들이 다시 찾는 공주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오는 7월 여름방학 맞이 물놀이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한 ‘5도2촌 공주문화체험여행’을 운영할 예정이다.

온누리공주시민 가입자에 한해 선찬순 30여 명을 체험행사 참가자로 선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지역활력과(☏041-840-8678)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체험여행 사진 (1).jpg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주시, ‘5도2촌 공주 문화체험여행’ 큰 호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