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1(화)
  • 전체메뉴보기
 

최원철 시장 사진 (1).jpg


[공주=로컬충남] 최원철 공주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평가 결과 공약을 가장 잘 이행하고 있는 기초자치단체장에 선정됐다.

10일 공주시에 따르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민선8기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원철 시장은 최고 등급인 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

최 시장은 지난해 ‘우수’ 등급을 받는 등 2년 연속 공약 관련 좋은 평가를 받게 됐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평가단은 지난 2월부터 전국 지자체장의 공약을 대상으로 2023년 12월 말 기준 ▲공약 이행 완료 ▲2023년 공약 목표 달성도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분야 등 5개 분야에 대해 평가하고 평가 결과를 6개 등급으로 분류했다.

시는 공약별 이행계획과 추진 실적을 시청 누리집에 신속·정확하게 공개하고 체계적인 관리에 나서는 등 투명성과 적극적인 소통에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해 분기별 심의를 거치고 공약 시민모니터링단을 도입해 시민의 의견을 듣는 등 주민 소통 분야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시는 앞으로도 공약사업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분기별 점검과 시민모니터링단 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공약사업 전반에 관한 추진 현황을 누리집에 공개하는 등 주민 참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공주시는 민선8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이라는 시정 비전 아래 이를 실천할 공약으로 4대 분야 총 76개 사업을 구성했다.

전체 공약 이행률은 현재 60%를 기록하며 순항 중으로 올해 안에 8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원철 시장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 결과가 알찬 결실을 보고 있다”라며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모든 공직자들과 힘을 모아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이행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최원철 공주시장, 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 ‘최우수’ 등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