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1(화)
  • 전체메뉴보기
 
  • 부여군, 홍보책자 발간

2193132_633372_5003.jpg

 

[부여=로컬충남] 부여군은 국내외 바이어와 소비자에게 굿뜨래 농산물·가공식품 최신 정보 제공으로 판로 개척 및 브랜드 가치 향상을 도모하고자 홍보 책자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처음으로 발간된 굿뜨래 농식품 홍보 책자에는 수박, 멜론, 토마토, 밤, 왕대추, 양송이, 표고, 딸기, 포도, 오이 등 부여 10품과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제10기 굿뜨래 사용 승인조직의 가공식품 정보를 국문, 영문, 일문, 중문 4개 국어로 수록했다.

아울러 굿뜨래의 의미와 가치, 수상 이력, 굿뜨래 마케팅, 수출실적, 유통센터 현황 등 굿뜨래 브랜드에 대한 부여군의 진정성을 핵심적으로 담아냈다.

굿뜨래 농식품 홍보 책자 등은 관내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지유통센터(APC), 관광안내소 등 군민과 관광객의 이동이 많은 곳에 비치될 예정이며, 국내외 각종 전시회, 박람회에 판로 개척을 위한 매개체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때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책자와 동일 내용으로 구성된 e-book은 부여군청 누리집-굿뜨래홍보관-굿뜨래 소개 코너에 탑재하여 접근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지난해 부여군 농축산업 생산액 1조6,600억 원 중 굿뜨래 농산물은 3,092억 원으로 18.6%를 차지하고 있다”라며 “엄격한 심사로 품질이 보장된 굿뜨래 농산물에 대한 홍보 책자는 농민의 정성으로 길러낸 우수 농산물임을 믿고 구입하는데 길잡이가 될 것으로 앞으로도 굿뜨래 상품의 시장 경쟁력을 더욱 끌어올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부여군은 불안정한 유통환경에서 제값 받는 농산물 판로를 확보하기 위해 2003년 12월 공동브랜드 굿뜨래를 개발하고, 전국 유일 브랜드 전담과를 운영하며 지원사업 추진, 마케팅, 홍보 등 굿뜨래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굿뜨래는 3단계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한 농업경영체에 브랜드 사용 권한을 부여하고 있으며, 품질관리 전담 인력을 투입해 농가별 생산부터 출하까지 밀착형 현장점검하여 굿뜨래 상품의 우수성을 제고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여 굿뜨래 농식품 이걸로 보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