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1(목)
  • 전체메뉴보기
 
 
11.jpg
 
[금산=로컬충남] 금산군은 대형생활폐기물 배출시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3월 3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금산군 폐기물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을 통해 구축됐으며, 현재 읍·면 담당자교육과 시범운영을 진행 중이다.
 
온라인 시스템이 운영되면 그 동안 군민들이 대형생활폐기물 배출시 근무시간 내에 읍·면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현장에서 결재를 해야했던 불편함과 번거로움이 사라진다. 인터넷사용이 어려운 곳은 모바일로도 가능하며, 기존대로 읍‧면사무소를 통해 구입할 수도 있다.
 
사용 방법은 가구, 가전제품, 기타 대형생활폐기물 등을 버리고자 할 경우 금산군 대형생활폐기물 인터넷신고 홈페이지(https://www.geumsan.go.kr/clean/)로 배출 신고를 하면 된다.
 
신고는 배출자 성명, 연락처, 배출장소, 배출품목, 배출일 등을 입력한 후 신용카드로 수수료결제가 가능하다. 신고완료 후에는 신고필증을 출력해 신고 된 대형생활폐기물에 부착한 다음 수거일 전날 지정한 장소에 배출하면 읍·면 수거 담당자의 확인을 거쳐 수거된다.
 
배출가능 품목 수수료는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으며, 신고하지 않은 품목과 신고한 품목이 다른 대형폐기물을 배출하는 경우 수거되지 않는다.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폐가전은 콜센터(☎1599-0903) 및 인터넷 폐가전 수거예약센터(http://www.15990903.or.kr/)로 사전배출 예약하면 무상 수거 한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금산군, 대형생활폐기물 배출 온라인 시스템 구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