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_미세먼지.jpg
 

[내포=로컬충남] 충남도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며 산업계와 시민사회,도민들의 협조를 구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목받고 있다.

충남도는 16일 천안시 신세계백화점 문화홀에서 양승조 충남지사와 조명래 환경부 장관, 산업계, 시민단체, 도민 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맑은 공기, 푸른 하늘 만들기 범도민 실천다짐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구본학 상명대 교수가 '더 맑고 푸른 충남, 더 행복한 충남'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이어 오는 2022년까지 '2015년 기준 대기오염물질 38.7% 감축, 초미세먼지 15㎍/㎥ 달성'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충남도 대기환경개선 계획을 영상을 통해 설명했다.  

발전·산업·수송·생활·행정 등 부문별 대표들이 함께 참여한 공동실천 선언문 낭독에서는 도 대기환경개선 계획의 목표 실현을 위한 부문별 미세먼지 저감 실천 등 공동의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했다.  


_미세먼지1.jpg
 

공동선언문 낭독 후에는 모든 참석자가 함께 '맑은 공기, 푸른 하늘, 미세먼지 아웃(OUT)'이라는 구호 아래 범도민 실천을 다짐하는 퍼포먼스도 펼쳐 눈길을 모았다. 

이 자리에서 양승조 지사는 "미세먼지는 우리 정부가 첫 번째로 해결해야 할 시급한 문제이고, 더 늦기 전에 모두가 총력 대응해야 하는 국가적 핵심 과제"라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도민 건강을 지키기 위해 '맑은 공기, 푸른 하늘'을 만드는 데 도가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도는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올해 미세먼지대책과를 신설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도,미세먼지 문제 해결의지 천명 다짐대회 눈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