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전국 최초 장애인체육회 시·군별 단독 지부 설립1.jpg
 

[내포=로컬충남] 충남도가 도내 15개 시·군에 장애인체육회 단독 지부 설립을 모두 완료했다.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회장 양승조)는 최근 부여군장애인체육회(회장 박정현) 지부 인준 서류를 검토, 최종 승인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도 장애인체육회는 지난 2009년 10월 서산시장애인체육회 지부 인준을 시작으로 11년 만에 도내 전체 시·군에 장애인체육회를 설립, 도내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한 행정 네트워크 구성을 마쳤다.
 
도 장애인체육회에 따르면, 전국 226곳 지자체 중 장애인체육회 지부가 설립된 곳은 113곳으로 평균 50% 수준이며 일부 시·군·구의 경우 장애인과 비장애인체육회를 통합 운영하고 있다.
 
도 장애인체육회는 단독 지부 운영을 통해 13만 명에 달하는 도내 장애인을 위한 지역맞춤형, 밀착형 체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군 단독 지부에서는 도 장애인체육회에서 배정하는 시·군별 사업을 지역 현황에 맞춰 직접 수행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도 장애인체육회 관계자는 “전국 최초로 도내 단독 지부 100% 설립을 완료했다”며 “도 장애인체육회와 15개 시·군 지부의 상생 협력을 통해 장애인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 장애인체육회는 시·군 지부와의 협업을 통해 대한장애인체육회의 시·도 성과평가에서 지난 10년간 전국 상위기관에 꾸준히 선정되는 등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국 최초 장애인체육회 시·군별 단독 지부 설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