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천안=로컬충남] 김태흠 충남지사, “(가칭)삽교역 지방비 투입 문제…국비전환 검토해야” 

 

-방송일 : 2022년 8월 1일(월) 

-진행 : 정해인 아나운서 

-취재 : 박승철 기자 

 

(앵커멘트) 

- 지난 양승조 충남도지사 시절, 충청남도는 가칭 삽교역 신설 소식을 전하면서 단 조성비용은 지방비로 충당하겠다는 내용에 대해 밝힌 바 있었죠. 하지만 현 김태흠 도지사는 이에 대한 부당함을 주장하며 반드시 국비로 전환하겠다는 뜻을 피력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소식 박승철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취재기자) 

-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 시절 추진했던 가칭 삽교역 신설에 대한 지방비 투입 문제가 김태흠 도지사 부임 후 제동이 걸렸습니다. 김태흠 지사는 실국원장회의뿐 아니라 얼마 전 있었던 안장헌 의원의 충남도의회 긴급현안질의 답변에 나서서도 이 같은 뜻을 굽히지 않았습니다. 아직 기획재정부나 국토교통부 같은 정부부처와 논의는 거치지 않았지만 국가시설 조성에 국가가 나서야 한다는 원칙에 대해서는 단호했습니다. 

 

[김태흠/충남도지사 : 그 부분은(기재부 등과의 상의) 얘기가 돼 있어서 한 것이 아니고, 원칙적인 부분을 얘기한 겁니다. 국가시설을 설치하는데 있어서 지방비 부담은 적절치 않다라는 생각을 갖고 있구요. 271억이라는 예산을 충남도와 예산군이 50%씩 부담한다고 하면 예산군 같은 경우 136억 가까이 되는 큰 금액을 부담해야 합니다.] 

 

김 지사의 이 같은 뜻이 전해지면서 전 기재부 출신의 전형식 정무부지사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의 움직임도 바빠지기 시작했습니다. 김 지사가 지방비 투입을 원점에서 재검토하라고 지시한 만큼 앞으로 삽교역 신설 문제를 국가가 부담하도록 하는 충남도의 방침이 관철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천안TV 박승철입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태흠 충남지사, “가칭삽교역 지방비 투입 문제…국비전환 검토해야”[영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