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천안=로컬충남] 충남도민의 선택은 김태흠...민주당 양승조 후보에 10%이상 앞서며 당선

-방송일 : 2022년 6월 6일(월)
-진행 : 신소영 아나운서
-취재 : 지유석 기자

(앵커멘트)

- 6‧1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충남도민의 선택을 받은 인물은 국민의힘의 김태흠 후보였는데요. 개표 초반부터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후보에 줄곧 앞서며 일찌감치 승기를 굳힌 김 후보는 충남 서북권과 서남권 불균형 해소에 중점을 두며 모두가 행복하게 사는 충남을 만들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지유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취재기자)

- 치열하게 전개됐던 충남도지사 선거에서 충남도민들의 최종 선택은 김태흠 후보였습니다.

김태흠 후보는 53.87%의 지지를 얻으며 46.12%에 그친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후보를 제치고 새로운 충남도지사로 당선이 확정됐습니다. 특히 김 후보는 천안시 서북구를 제외한 도내 모든 지역에서 양승조 후보에 앞서며 완승이라는 결과물을 가져왔습니다.

보령 출신인 김태흠 후보는 당선 일성으로 지역간 불균형 해소를 꺼내 들었습니다. 기존 충남 서북권과 서남권 불균형 해소에 중점을 두고 각 권역별 특성을 살려 모두가 함께 행복한 충남을 만들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김태흠/충남도지사 당선인(국민의힘) : (3초) 이번 선거에서 저 김태흠에게 과분한 사랑을 주신 것에 대해서 깊이 감사 드립니다.  (35초) 이번 선거에서 도민들께서 저에게 지지와 성원을 해주신 것은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충남의 새로운 변화를 간절히 열망하는 그런 뜻이 담겼다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그런 일을 해내라는 명령으로 받아들이겠습니다.]

김태흠 당선인은 이번에 보내준 도민들의 성원이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충남의 새로운 변화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생각하면서 그러한 일을 해내라는 명령으로 받아들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정권교체와 함께 충남도정에 대한 교체도 이뤄낸 국민의힘과 김태흠 당선인이 앞으로 충남을 어떻게 이끌어 나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천안TV 지유석입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도민의 선택은 김태흠...민주당 양승조 후보에 10%이상 앞서며 당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