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capture-20211206-134743.png

 

[당진=로컬충남] “당진시는 경제가 발전할 천혜의 자연자원과 입지를 갖고 있으나 도로·항만·교통·철도·주택·학교·병원·환경 등 경제적 인프라가 구축되지 못했다. 기업 유치가 부진하고, 자영업자가 무너지고 있으며 유입된 인구도 당진시를 떠나가고 있다. 당진시가 총체적 낙관에 직면해 있어 자유민주주의 발전과 시장경제의 발전, 당진시의 번영을 위해 준비한 경제 비젼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나의 고향 당진을 대한민국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당진시장 출마를 결심했다.”

 

지난 1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내년 지방선거의 당진시장 출마를 공식선언한 국민의힘 이성주(61) 당진시경제원장의 출사표다.

 

◆내놓은 공약

 

이 경제원장이 발표한 공약은 ▲민주 지방자치 행정 ▲대한민국의 경제1번지(△경제발전 인프라 구축 △시의 산업구조 전면 개편 △서해안 해상문화 관광벨트 조성) ▲풍요로운 사회 ▲생산적 복지 ▲전통과 미래문화 창조 ▲세계화 교육 ▲스마트 환경도시 등으로 가꿔가겠다고 설명했다.

 

◆삶의 이력은

 

이날 이 경제원장은 국가의 정치 발전과 당진시의 경제성장은 지도자의 리더십이 좌우한다며 시민의 행복과 미래의 번영을 위해 준비된 사람과 함께 뜻을 모아 경제의 중심 당진시, 그로벌 당진시를 다음 세대에게 물려주자는 소신을 피력했다.

 

“저에게 가장 위대한 스승은 우리 어머니셨다. 어머니는 배움이 없었고, 평생 글을 모르는 까막눈이셨다. (중략) 아버지는 40세에 일찍 소천해 청상과부가 된 어머니는 남겨진 어린 7남매를 눈물로 키우셨고, 저는 후일 성공해 꼭 어머니를 일평생 편안하게 모셔 살아야겠다는 결심으로 제 자신과의 약속을 지켰다.”

 

순성면 백석리가 고향인 이 경제원장은 면천초교, 면천중, 예산고교, 고려대 경제학과와 대학원 졸업 후 ROTC 제23기로 육군 소위에 임관(1985)해 중위로 1987년 제대했다.

 

한편 경력사항은 LG전자 기획관리실(1987~1988), 행정공무원 시험출제위원(1989~1990), 숙명여대 경제학부·고려대 경제학과·카톨릭대 금융공학융복합·숭실대 경제학과 강사와 겸임교수(2004~2015)를 역임하고, 현재 한국경제교육학회 부회장, 한국경제학회 정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민의힘 이성주, 당진시장 출마 선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