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1(목)
  • 전체메뉴보기
 
20210729222527_xanluynd.jpg
김동완 선거관리위원장이 대의원들에게 보낸 이명수 후보 지지 내용이 담긴 문자메시지.

 

 

[천안=로컬충남] 국민의힘 충남도당 차기 위원장 경선의 선거관리위원장을 맡고 있던 김동완 당진시 당협위원장이 29일, 후보 중 한 명인 이명수 국회의원(아산갑)을 지지하는 문자메시지를 대의원들에게 보낸 것이 알려져 큰 파장을 불러오고 있다.

 

다수의 대의원들에 따르면 김동완 위원장은 이날 저녁 문자메시지를 통해 “기호1번 이명수 의원님은 아산갑 출신 4선 국회의원이고, 저의 행정고시, 성균관대 행정학과 선배이시다”라며 “지금까지 본 이명수 선배님은 아주 양심적이고 합리적이다. 왜곡된 충남도당을 바르게 잡고, 내년 6월 지방선거 공천의 공정성을 잘 유지하실 것”이라고 이명수 후보를 지지하는 내용을 전했다.

 

이는 곧 상대 박찬주 후보를 비롯해 그를 지지하는 대의원들에게도 전해졌고, 선거의 중립을 지켜야 할 선거관리위원장이 특정 후보를 노골적으로 지지하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보냈다는 이유로 크게 논란이 됐다.

 

김동완 위원장은 논란이 일자 즉각 선관위원장직을 사퇴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 대의원은 <천안신문>과 통화에서 “선관위원장이 중립을 지키지 못하고 특정 후보, 그것도 현역 국회의원을 지지하고 나선 것은 앞으로도 크게 문제가 될 사안”이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박찬주 후보는 “이번 선거가 이미 공정성이 담보가 안 된 상태가 됐는데, 의미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면서 “측근들과 향후 대책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민의힘 충남도당 '발칵'...선관위원장, 특정후보 지지 논란 '전격사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