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로컬충남]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흡연예방! 건강한 학교!'라는 주제로 학교흡연예방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흡연예방사업은 충남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흡연예방 및 금연 실천학교를 운영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찾아가는 금연 상담 ▲흡연예방교육 지원단 운영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 ▲금연 주간 운영 ▲유관기관 협력 기반 구축 등을 추진한다.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은 흡연예방교육과 금연교육을 학교 실정에 따라 선택하여 운영한다. 비흡연 학생이 많은 초등학교는 1단계 예방프로그램 운영, 금연교육이 필요한 학교는 금연 프로그램 2단계와 3단계 중 선택하여 운영한다.

 

1단계는 전체 학생 예방교육을 통한 흡연 조기 차단 프로그램이다. 2단계는 초기 흡연 학생을 대상으로 동아리 활동 및 금연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3단계는 지속 흡연 학생을 대상으로 금연 프로그램, 금연 크리닉, 금연 캠프 등을 운영한다.

 

금연 프로그램은 학교로 찾아가는 금연 상담, 온라인 금연 친구, 교사와 함께하는 집중 금연 관리 등이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흡연 등에 처음 노출되기 이전인 초등학교 저학년 시기부터 반복적인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학생 흡연율을 감소시켜야 한다”며, “미래세대 중심인 학생들의 흡연 진입을 사전에 차단하고, 호기심에 담배를 접한 학생들이 금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청은 흡연예방을 통한 환경교육을 위해 ‘건강한 습관으로 만드는 푸른 지구’라는 게시물도 제작하여 배포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교육청 "흡연예방으로 건강한 학교 만들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