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10251_10425_5444.jpg
 

[부여=로컬충남] 코로나19 감염병으로 부여군 안전총괄과장 직무대리로 승진하며 기쁨의 순간도 잠시, 거의 6개월에 걸친 초과근무로 수당없는 사무관 최다 기록까지 세우며 호된 신고식을 치른 한종관(사진) 안전총괄과장이 지난 1일자로 세도면장으로 발령났다.

한 면장은 코로나19 감염병이 부여지역에서 첫 환자 발생과 10명이 넘는 확진자 증가로 거의 매일 야간 근무로 밤을 지새우는 일이 빈번했다.

사무관은 초과근무 수당이 적용되지 않고 있기에 그의 초과 근무는 역대급으로 당분간 그 기록이 깨지기는 어려울 듯 싶다.

동료들도 “타고난 일복이자 가장 호된 진급 신고식이 아니었나?.....”하며 농담 섞인 얘기로 한 종관 과장을 위로 아닌 위로를 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한다.

하지만 그는 큰 덩치 만큼이나 웃음을 잃치 않고 묵묵히 6개월에 걸쳐 부여군 안전총괄과장의 임무를 수행했다.

한 과장은 다행히(?...) 지난 1일자로 세도면장으로 발령나면서 기록을 멈추며 탈출했다.

축하한다면서 소감을 묻자 한 종관 과장은 특유의 눈이 보이지 않는 웃음을 지으며 “이제 주말 잠도 푹 잘 수 있고, 밥도 편히 먹을수 있겠지요?”라고 말하면서 “ 저는 이제 편하지만 직원들은 아직도 ‘코로나’와 전쟁중인데.....너무 미안할 따름이죠...”말하며 고개를 떨구었다.

무척이나 소탈한 웃음이 인상적인 한 종관 세도 면장은 이제 주민들의 가장 가까운 행정 일선에서 또다른 자신의 맡은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30분 넘는 출근길도 웃는 모습으로 운전을 하고 있는 천직이 공무원 일수 밖에 없는 깊은 인상을 남겼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역대급 호된 승진 신고식 치른 ‘코로나 사무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