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1(목)
  • 전체메뉴보기
 

[천안=로컬충남] 김태흠 인수위, 당선인 공약 구체화..."배이벨리 메가시티 조성한다" 

-방송일 : 2022년 6월 27일(월) 

-진행 : 신소영 아나운서 

-취재 : 박승철 기자 


(앵커멘트) 

- 김태흠 충남도지사 당선인이 선거 당시 핵심 공약으로 내걸었던 이른바 베이벨리 조성이 구체화 되면서 충남이 대한민국의 4차산업을 선도하겠다는 당선인의 복안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수위에서도 이러한 계획을 실현해 충남의 경제지도를 바꾸겠다는 생각입니다. 박승철 기자가 보도합니다. 


(취재기자) 

- 김영석 힘쎈 충남 준비위원장이 김태흠 충남지사 당선인의 핵심 공약이었던 베이벨리 메가시티 추진 계획에 대해 입을 열었습니다. 준비위는 베이벨리 메가시티가 충남의 경제산업지도를 바꾸고 대한민국의 경제를 이끌고 있는 충남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한 민선 8기 도정의 핵심과제라고 역설했습니다. 특히나 충남과 경기권이 맞닿은 아산만권의 산업과 인프라를 활용하면 도계를 넘나드는 생활경제권으로 발전가능성이 높아 경기도가 협력한다면 시너지 효과가 더 커질 것으로 준비위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김영석/힘쎈충남 준비위원장 : (베이벨리의)상당 부분은 경기도 평택 주변 지역을 포괄하는 개념으로 돼 있어서 충남뿐만 아니라 경기도와의 도계를 확장하고 넘어서는 그런 강한 지구로서 대한민국의 향후 성장동력을 이끌 것이라는 차원에서 접근하고 있습니다.] 


준비위는 베이벨리 메가시티를 만들고 이끌어갈 추진단 구성 계획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추진단은 정치, 경제, 시민사회단체, 학계, 공무원 등이 총망라돼 이와 관련한 다양한 과제들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충남을 넘어 대한민국의 경제지도를 바꾸게 될 베이벨리 메가시티 추진이 앞으로 김태흠 당선인 취임 후 얼만큼 탄력을 받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천안TV 박승철입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태흠 인수위, 당선인 공약 구체화..."배이벨리 메가시티 조성한다"[영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