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천안=로컬충남] 김태흠 지사, "도민 위한 적극행정 펼쳐 달라. 책임은 내가 질 것" 


■ 방송일 : 2023년 01월 30일(월) 

■ 진행 : 신소영 아나운서 

■ 취재 : 박승철 기자 


(앵커멘트) 

-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최근 도청 소속 과장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공직자들의 적극행정을 주문하며 최종적인 책임은 자신이 지겠다고 강조했는데요. 관련 내용 박승철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취재기자) 

-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일선 부서의 과장들에게 도민을 위한 행정이라면 규정에 얽매이지 말고 적극적으로 임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김태흠 지사는 지난 25일 실국원장회의를 대신해 열린 첫 과장 간담회에서 법과 규정, 상식을 바탕으로 민원인을 대하면 경직된 판단을 할 수밖에 없다면서 좀 더 열린 사고를 가질 것을 주문했습니다. 그러면서 잘못된 법과 규정이 있으면 이를 개선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적극행정을 펼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책임은 자신이 지겠으니 일선 직원들은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하라고 강조했습니다. 


지난해 7월 취임 이후 본예산 9조원 시대, 경찰병원 분원 유치,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유치 등의 성과에 대해 설명한 김 지사는 회의 말미, 도민을 위해 공적인 부분에서의 성과와 결과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기성세대로서 후대에 뭔가 만들어주고 가야한다는 소명을 갖고 업무를 추진해 주길 바란다며 직원들을 다독였습니다. 천안TV 박승철입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상] 김태흠 지사, "도민 위한 적극행정 펼쳐 달라. 책임은 내가 질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