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991671149_4yXCnU5f_ECB695EAB5ACEC84BCED84B0ECA3BCEAB2BDEAB8B0EC9EA5.jpg
 

[천안=로컬충남] 천안축구센터에 마련된 두 곳의 천연잔디구장의 잔디가 갑자기 눈에 띄게 훼손돼 관리당국을 당혹케 하고 있다.
 
14일 천안축구센터를 관리하는 천안시시설관리공단 관계자 등에 따르면 최근 오랫동안 지속된 장마와 태풍이 지난 후 갑자기 천연잔디구장의 잔디가 누렇게 변해 새롭게 잔디구장을 다지기 위한 작업이 한창이다.
 
시설관리공단 측도 이번 천연잔디구장의 갑작스런 변화에 적잖이 당황하는 모습이 역력했다. 공단 측 관계자는 <천안신문>과 통화에서 “잔디에 발생하는 전염병 중 하나인 피시움브라이트가 원인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축구센터 건립 이전 이 땅은 원래 논이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때문인지 많은 비가 한꺼번에 내리면 배수가 잘 되지 않는 것 같다”고 현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실제로 잔디의 전염병 중 하나인 ‘피시움’의 또 하나의 분류인 피시움브라이트는 고온‧다습한 잔디에 다발하는 전염병으로 알려져 있다. 천안축구센터의 천연잔디구장에도 구장면적 거의 전역에 이 병이 퍼지면서 현재는 잔디를 모두 걷어내고 새롭게 파종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단 관계자는 “다음주쯤 새롭게 씨앗을 뿌리고 2주 정도 후 발아가 되면 그 때부터 세심한 관리가 필요할 것 같다”고 말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의 경우에 대해서는 "사용하고 있는 잔디는 축구센터와 같다. 다만, 토양의 질 등이 다르고 축구센터와 비교했을 때 종합운동장의 사용 빈도가 적어 피해를 입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천안축구센터 등 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모든 시설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이용이 금지된 상황이라 이번 천연잔디구장 전염병 확산이 시민들에게 큰 문제로 불거지진 않았다. 하지만 현재 K3리그에 참가 중인 천안시축구단의 경우 숙소가 자리한 천안축구센터에서의 훈련이 불가해 시설관리공단의 협조를 얻어 천안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경기 대비 훈련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천안축구센터 잔디 ‘전염병 발생’ 재파종 불가피…시설공단 당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