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아산=로컬충남] 아산시가 ‘2020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일자리 및 고용개선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해 올해 11회째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미래사회를 위한 혁신적 대화’라는 테마로 전국의 우수한 공약 이행 사례들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144개 지자체가 응모해 344개 사례가 접수됐으며, 172개 사례가 본선에 올라 2차 영상발표 심사를 거쳐 아산시 등 수상기관이 결정됐다.
 
아산시는 민선7기 주요 공약사업의 일환인 청년일자리 지원 정책을 ‘아산의 청년들이 함께하는 청년 내일캠퍼스’라는 주제로 소개했다. 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정책을 만드는 ‘청년정책마켓’, 제1호 청년공간 ‘청년아지트 나와유’, 취업스터디 ‘스파르타’, 정장무료 대여사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청년들을 밀착 지원한 성공적 사례가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 영예를 안았다.
 
오세현 시장은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의 큰 성과는 더 큰 아산과 행복한 시민을 위해 현장 중심의 창의적인 정책을 추진한 결과”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시민들의 의견에 더욱 귀 기울여 공약을 성실히 이행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올해 수상을 비롯해 △2012년 '찾아가는 방과 후 학교' 최우수상 △2013년 '주민참여형 실개천살리기' 최우수상 △2015년 '천안아산행정협의회' 우수상 △2016년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확대' 우수상 △2017년 ‘장미마을’ 최우수상 △2019년 ‘친환경에너지단지’ 우수상 등 꾸준한 성과를 내면서 많은 지자체에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산시, 2020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