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200915_코로나19 극복 캠페인.jpg
 

[로컬충남]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해요’ 챌린지 캠페인에 나섰다.

김명선 의장을 비롯한 42명의 의원은 어제(15일) 제324회 임시회 2차 본회의 폐회 후 ‘해요’ 구호가 적힌 손팻말을 들어 보이며 감염병 확산 방지에 동참해 줄 것을 부탁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 국민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방역에 동참함으로써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기획했다.

220만 도민을 비롯한 전국민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의미에서 ‘거리두기 실천해요’ ‘방역에 동참해요’ ‘코로나19 극복해요’ 등 구호 말미에 ‘해요’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캠페인 참여는 오는 16일부터 손글씨나 인쇄물, 자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위 세 구호를 적은 후 누리소통망(SNS)에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게시글을 올리면 된다. 게시글엔 #충청남도의회, #해요캠페인 등의 꼬릿말(해시태그)도 함께 적어야 한다.

김 의장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의료진은 물론 도민과 국민 모두 적잖은 피로감을 느끼고 있다”며 “나와 가족, 우리 사회를 지켜낼 수 있는 현명한 지혜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요’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도의회는 캠페인에 참여한 인원 중 무작위로 60명(페이스북, 인스타그램 30명씩)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도의회, 코로나19 극복 '해요' 챌린지 캠페인 펼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