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사진4) 4일부터 8일까지 논산천둔체와 관내 딸기밭일원에서 펼쳐지고 있는 논산딸기축제장, 어린이부터, 어르신, 많은 외국인들이 축제를 즐기고 있다. (13).JPG
 
[논산=로컬충남] 2019 논산딸기축제 추진상황보고회가 11일 논산시청 회의실서 축제추진위원회 임원, 자문위원,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다.

이날 보고회는 총괄보고, 부서별 추진상황보고에 이어 축제추진에 따른 문제점과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자유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올해 딸기축제는 상큼한 딸기 향에 실려 오는 달콤한 만남을 주제로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논산천 둔치 및 관내 딸기밭 일원에서 총 5개 분야 90개 행사가 펼쳐진다.

보고회에서는 딸기 떡 길게 뽑기, 딸기 스토리텔링 등 고품질 논산딸기의 우수성 알리기와 선샤인랜드·탑정호·강경근대역사문화거리 등 논산의 명품 관광자원과 축제와의 연계 운영 등에 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또한, 주차 공간 확보 방안, 축제 공간 배치, 향토음식점 개선은 물론 논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문화행사를 통해 보고 느끼고 맛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에 대한 대책이 논의됐다특히, 올해는 예년에 비해 축제 시기가 앞당겨진 만큼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성공적인 축제에 만전을 기하기로 뜻을 모았다

박남신 부시장은 보고회에서 제시된 문제점을 개선해 세계 최고의 품질과 맛을 자랑하는 논산 딸기를 널리 알려 세계로 나아가는 내실있는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했다.

한편, 지난해 44일부터 8일까지 펼쳐진 논산 딸기축제는 전국에서 58만여 명의 관광객이 찾았으며, 딸기판매 및 논산딸기 브랜드 상승효과 등 240억여 원의 지역경제 유발효과를 거두는 등 세계 중심으로 도약하는 글로벌 문화관광축제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전철세 기자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9 논산딸기축제 추진상황 보고회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