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991671149_Z6VgifDb_EAB980EBB680EAB2B8.jpg
 

[천안=로컬충남]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선거에 출마한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 장관이 16일 충청권 방문의 첫 행선지로 천안을 찾았다.
 
김 전 장관은 이날 오전 천안시의회 민주당 소속 의원들과 잠시 간담회를 가진 후 시청 8층에 위치한 브리핑실을 찾아 지역기자들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김부겸 전 장관은 “충남은 국토의 중심에 위치한데다 서해안시대의 중추적 역할을 맡을 지역으로서 국가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충남지역의 교통기반 시설을 비롯한 SOC 확충과 생태‧환경 친화적인 산업 육성은 국가경제 전반에 걸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충남에서의 주요 현안문제로 ▲혁신도시 지정문제 ▲교통기반시설 확충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첨단산업의 거점 등의 내용을 들며 당 대표가 되면 이러한 문제들을 반드시 실행에 옮기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최근 박완주 의원(천안을)의 법안 발의로 다시 활기를 찾을 것으로 기대되는 ‘특례시 지정’ 문제와 관련 김부겸 전 장관은 “인구 50만이 넘는 도시, 예를 들어 천안이나 전주 같은 도시들은 지역에서 여러 역할들을 할 수 있는 도시”라며 “이들에게 광역단체로부터 상대적인 자율성을 갖고 인사나 조직, 재정 등에 혜택을 주게 되면 국가 균형발전에도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부겸 전 장관은 지난 3월 중국 우한 교민이 격리수용 됐었던 아산에 중부권 거점 국립종합병원을 설립하는 것을 당‧정이 함께 챙기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천안 찾은 민주당 대표 출마한 김부겸 “인구 50만 이상 도시 ‘특례시 지정’ 적극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