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내포=로컬충남]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3일 태안군민체육관에서‘창의와 융합으로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우리’라는 주제로‘2018 충남 학생 메이커 페스티벌’을 실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태안 백화초 주관으로 융합인재교육 연구학교(화동초등학교), 충남STEAM교사연구회가 함께 공동으로 운영하며, 메이커육성프로젝트 발표, Let’s Make 체험부스, 카트메이킹&레이싱 등 다양한 메이커교육 체험의 장이 열렸다.

페스티벌은 운영은 학생들이 평소에 생각하고 있던 사회문제 플라스틱을 분류해주는 스마트 쓰레기통,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창문 등을 메이커활동을 통해 해결하고 결과를 발표하는 과정으로 운하며 관람객은 각각의 팀 프로젝트에 대한 관람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학생들이 연구한 메이커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했다. 

야외부스에서는 태안 백화초 학생 10팀이 만든 카트를 전시하고 레이싱을 하는 경기로‘카트메이킹&레이싱’이벤트를 실시했다. 관람객은 투표를 통해 최우수 카트 선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레이싱이 끝난 뒤에는 카트 시승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실내에서는‘Let’s Make 체험부스’를 운영해 높이 나는 낙하산 만들기, 목공 샤프 만들기 등 메이커 교육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도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 됐다.

충남도교육청 백운기 미래인재과장은“2018 충남학생메이커페스티벌을 통해 새로운 체험활동의 장이 만들어지고 다양한 교육의 방법이 현장에 적용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허성수 기자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메이커페스티벌로 창의융합 교육 강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