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20210831143555_ldrboheh.jpg

 

[서산=로컬충남] 서산시가 ‘충남의 하늘 길’을 열 수 있는 ‘길’을 찾았다.

 

맹정호 시장은 31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20만 충남도민과 18만 서산시민의 간절한 염원이었던 충남의 하늘길이 서산에서 열리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맹 시장은 “서산공항 기본계획 수립비 15억 원이 내년 정부예산에 반영됐다”며 “그 누구보다 열정을 쏟아주신 양승조 지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가덕도신공항 이후 저의 작은 찍소리는 거대한 충남의 민심이 되었다. 충남민항유치추진위원회, 충남 국회의원 및 도의원, 시·군 의원님께도 감사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부예산 반영은 끝이 아닌 시작”이라며 “비예타 사업 추진이 가장 빠른 길이지만, 예산안이 반영된 사항이라, 필요하다면 예타조사를 받겠다”며 자신감도 내비쳤다.

 

맹 시장은 “다만, 충남도민의 염원을 감안해 올 3분기 예타 대상으로 추진해 줄 것을 건의한다”며 “이미 사전타당성조사에서 비용대비 편익(B/C)이 1.32를 받은 바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충남도가 혁신도시로 지정됐고, 해미성지가 국제성지로 선포됐다”며 “맘먹고 시작한 거 마음먹었을 때 신속히 추진하자”고 의지를 밝혔다.

 

맹 시장은 또 “서산공항의 내년 정부예산 최종 확정을 위한 남은 숙제는 충남 국회의원들의 몫”이라며 “누가 앞장서서 예산을 지키는지 충남도민이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맹 시장은 “서산공항을 통해 서산, 충남은 대한민국을 향해 날갯짓을 할 것”이라며 “서산공항을 통해 세계는 충남과 대한민국을 만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저와 18만 서산시민은 서산공항을 세계와 대한민국을 연결하는 공항으로 만들겠다”며 “서산공항을 통해 더 큰 서산을, 더 새로운 서산의 미래를 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 하늘 길, 서산에서 열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