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당진=로컬충남]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 임상병리과(학과장 신경아)가 작년 제47회 임상병리사 국가시험 결과, 응시자 전원 합격과 전국 수석합격자를 배출해 경사가 났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주관으로 진행된 임상병리사 국가시험은 지난달 15일 시행돼, 신성대 임상병리과는 시험에 응시한 32 전원이 합격해 다섯 번째 전원 합격이라는 쾌거를 맞았다.

특히 3학년 이종영 씨<사진>280점 만점에 278점을 취득, 전국 수석 합격의 영예를 안았다.
이 씨는 재학 중 확실한 목표의식과 성실한 태도로 학업에 매진해 평점 4.42(4.5만점)을 기록하며 성적우수 장학금을 놓친 적도 없었다.

47회 임상병리사 국가시험은 전체 3521명 응시자 중에 3054명이 합격해 86.7%의 합격률을 나타냈다.
이 씨는 호서고 재학 중에 임상병리사로 진로를 정했을 때 같은 지역의 신성대 임상병리과의 4년 연속 국시 전원 합격소식을 접하고 고민 없이 대학을 결정했는데, 그 선택이 옳았다면서 교수님들의 열의와 탄탄한 학습환경이 합격에 대한 믿음의 시너지를 발휘해 수석까지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신경아 교수는 전원 합격은 여러 차례 달성했지만 한두 문제 차이로 수석을 놓치는 경우가 많아 아쉬웠는데 이번에 결국 해냈다잘 따라와 준 제자들에게 영광을 돌리고 싶다. 2년 연속 최고의 결과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

당진투데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성대 임상병리과 국시 전원합격, 전국수석 배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