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내포=로컬충남] 충남도의회 이공휘 행정자치위원장(천안4)이 1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 열린 ‘2019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행정혁신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위원장은 수차례의 도정질문과 5분발언 등을 통해 충남도 공유재산 관리 체계에 데이터 기반 스마트 행정을 도입하는 방식을 제안, 단순 유지‧보수 기능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생산관리로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실제로 이 위원장의 정책제안에 따라 충남도는 ‘공유재산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사업’을 2019년 본예산에 반영했고, 현재 구축을 위한 용역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
이 위원장은 또 공간정보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을 공론화해 실제 정책으로 이끌어 낸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국 광역도 최초로 도입되는 ‘공유재산 통합관리 시스템’은 기존 활자 기반 재산관리에서 지리정보체계(GIS)를 기반으로 하는 것으로, 시스템이 도입되면 더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가 가능하게 된다.
이 위원장은 “평소 의정활동을 통해 도정에 4차 산업혁명 대비 행정혁신을 강조해 왔다”며 “데이터 기반 행정을 바탕으로 도민의 활발한 참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더 열심히 의정활동을 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대회를 주관한 (사)거버넌스센터는 ‘거버넌스 국가 구현’을 비전으로 활동하는 연구실행 전문기관으로, 올해는 ‘지역의 미래, 한국의 미래, 민주주의의 미래’를 구호로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10일까지 ▲주민생활 ▲행정혁신 ▲자치분권 ▲미래개척 ▲지방정치문화 등 5개 분야에서 수상자를 선정했다. 
심사위원으로는 김진현 세계평화포럼 이사장과 국회 이주영 부의장, 원혜영 의원 등 여러 분야의 저명한 인사가 다수 포함돼 있다.
한편 이 위원장은 모바일 빅데이터와 지역자료 연계를 통한 공공정책 발굴 연구모임(2017)과 융복합 빅데이터의 지역현안 적용을 위한 분석지표 연구모임(2018) 대표를 역임했으며 올해는 ‘충남도 재정운영과정에서 도의회의 재정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연구모임’ 대표로 활동 중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도의회 이공휘 행자위원장,지방정치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