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1029018698_J1bptFLj_ECA780EBB0A9ECA095EBB680ED9A8CEC9D98.jpg

 

[천안=로컬충남] 충청남도와 15개 시‧군이 윤석열 정부의 ‘새로운 지방시대’를 선도하고, 220만 도민들의 염원을 실현하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충남도는 20일 보령머드테마파크 컨벤션홀에서 김태흠 도지사와 박상돈 충남시장군수협의회장(천안시장)을 비롯한 시장‧군수, 도와 시‧군 간부공무원들이 자리한 가운데 제1회 충청남도 지방정부회의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와 시장·군수들은 도정과 시·군정 비전을 공유하고, ‘힘쎈 충남’의 핵심 키워드인 ‘빠른 추진력’으로 100일 안에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결과물을 내놓겠다는 뜻을 밝혔다.

 

시군과 연계한 100일 중점과제는 베이 밸리 메가시티 건설, 내포 행정중심복합도시 조성, 장항 브라운 필드 생태복원 등 19개를 설정했다.

 

김 지사는 “윤석열 정부의 새로운 지방시대는 공정한 기회를 누리는 시대, 각 지역이 권한과 역량을 통해 스스로 고유의 성장전략을 만들어가는 시대”라며 “충남이 새로운 지방시대를 선도하는 대한민국의 핵심이 될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합쳐 나아가자”고 말했다.

 

도는 정부가 추진하는 새로운 지방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충남을 5대 권역으로 나눠 각 지역별 특장점을 이끌어 낸다는 방침이다.

 

5대 권역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지털 수도(천안·아산) △내포 혁신도시 완성(홍성·예산) △국제해양 레저관광벨트 조성(당진·서산·태안·보령·서천) △문화명품 관광도시(공주·부여·청양) △국방특화 클러스터 조성(계룡·논산·금산)이다.

 

김 지사는 “충남의 해결사로서 큰 일을 이루기 위해, 도민의 행복을 위해 저의 모든 능력과 경험을 바치겠다”며 “시장·군수님들도 풍부한 경험과 리더십으로 도민의 삶의 질 제고와 지역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지사와 시장·군수들은 지방정부회의 이후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장으로 이동해 주요 전시관을 둘러보면서 소통을 이어갔다.

 

한편, 도는 도민의 염원을 실현하기 위해 △힘차게 성장하는 경제 △지역이 주도하는 발전 △함께하는 따뜻한 우리 △가치있고 품격 있는 삶 △우리 뜻이 통하는 충남이라는 5대 목표와 20대 전략을 마련해 추진 중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새로운 지방정부 시대, ‘충남이 선도한다’…민선8기 첫 지방정부회의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