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1(목)
  • 전체메뉴보기
 

[천안=로컬충남] 혼란스러웠던 충남교육감 선거, 김지철 후보 3선 성공

-방송일 : 2022년 6월 6일(월)
-진행 : 신소영 아나운서
-취재 : 이현자 기자

(앵커멘트)

- 네거티브가 난무하면서 어느 때보다 혼탁한 가운데 진행된 충남교육감 선거에서는 3선에 도전했던 김지철 후보가 결국 마지막에 웃었는데요. 중도‧보수 단일화후보였던 이병학 후보는 선전했지만 김 후보의 아성에 미치지 못하며 아쉬운 고배를 마셨습니다. 중도‧보수 단일화 과정에서도 많은 잡음을 일으켰던 이번 교육감 선거에 대해 이현자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취재기자)

- 3선에 도전하는 진보성향의 김지철 후보와 김 후보의 아성에 도전하는 중도‧보수 세력들의 대결이었던 이번 충남교육감 선거는 어느 때보다 혼전 양성이었습니다.

당초 중도‧보수 후보 단일화를 위해 모였던 후보들 중 조영종 후보가 대열에서 이탈해 단일노선을 택했고, 이병학, 박하식, 조삼래, 명노희 후보 등 4명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 후 이병학 후보가 최종 단일후보로 확정됐으며, 단일노선을 선택한 김영춘 후보까지 총 4명의 후보가 최종 본선에 나섰습니다.

이후의 모습은 이른바 ‘전과자 프레임’에 의한 네거티브 설전의 연속이었습니다. 하지만 김지철 후보의 아성에 맞설 중도‧보수 세력들은 하나로 결집되지 못했고, 결국 33.79%를 얻은 김지철 후보가 앞으로 4년 동안 충남교육을 다시 이끌게 됐습니다.

김지철 당선인은 소감을 통해 앞으로 도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교육감이 될 것이라며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고 모든 아이가 특별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학생중심의 행복한 충남교육을 열어가겠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8년간 충남교육을 이끌었던 김지철 당선인이 이끌 앞으로의 4년의 충남교육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천안TV 이현자입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혼란스러웠던 충남교육감 선거, 김지철 후보 3선 성공[영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