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1(목)
  • 전체메뉴보기
 
[천안=로컬충남] 천안TV 주간종합뉴스  

충청남도의회, 대한체육회 찾아 '내포 신도시'로 이전 건의   

 

-방송일 : 2021년 10월 12일(화)  

-진행 : 정해인 아나운서 

-취재기자 : 이현자  

 

(앵커멘트)  - 충청남도의회가 최근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을 만나 대한체육회를 내포 신도시로 이전하는 내용을 담은 안에 대해 건의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이현자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취재기자)  - 충남도의회가 대한체육회의 내포신도시 이전을 위한 잰걸음에 나섰습니다.  김명선 의장은 지난달 30일 김형도 충남도의원, 조한영 충남체육회 사무처장 등과 함께 대한체육회를 찾아 이기흥 회장을 만나 대한체육회의 내포신도시 이전을 건의했습니다.  

 

지난해 10월 충남 혁신도시로 지정된 내포신도시는 서해안 복선전철과 경부선KTX 연결로 수도권과 접근성이 좋고, 공원·도서관·미술관·예술의전당 등 최고 수준의 문화인프라가 조성돼 있거나, 착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김명선 의장은 덩치가 큰 기관들은 기존 지역 혁신도시로 많이 이전했지만 충남의 경우 작년 10월에 혁신도시로 지정돼 1차 이전의 혜택을 보지 못했다며 2차 공공기관 이전 대상인 대한체육회가 내포신도시로 이전할 경우, 이전기관과 직원을 위한 다양한 정책지원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도의회는 다양한 연령과 계층의 주민들이 스포츠 프로그램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스포츠클럽 제도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대한체육회에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천안tv 이현자입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청남도의회, 대한체육회 찾아 '내포 신도시'로 이전 건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