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보령=로컬충남] 보령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오는 24일까지 시민 및 귀성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나기를 위해 추석절 종합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코로나19 방역 및 재해·재난 대책, 물가안정·내수활성화 및 서민생활 보호, 청결·안전한 공공시설 관리, 교통소통 및 안전대책, 비상진료 및 보건·방역대책, 나눔 확산,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7대 분야 20개 중점 대책으로 구성됐다.

 

시는 먼저 명절 이전에 전 시민에게 1인 10매씩 약 130만 매의 보건용마스크(KF94)를 배부하고 백신접종 완료 후 귀성할 수 있도록 홍보하여 백신접종 사전예약과 접종률을 높여 나간다.

 

특히, 명절기간의 이동자제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일 8개 반 17명의 방역대응반을 가동하여 확진자 발생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할 방침이다.

 

또한 명절을 맞아 증가할 섬지역 귀성객의 원활한 수송을 위해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섬수송 대책반을 편성·운영하고, 대천연안여객터미널에서 여객선 이용객을 대상으로 체온 체크 등 방역 활동 등에 나선다.

 

아울러 여객 승·하선용 도교에 미끄럼 방지 조치를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기상악화로 인한 선박 결항 시 각 도서 매표소에 결항 통보 및 승선권 예매 취소 안내 등을 통해 이용객 편의를 도모한다.

 

이와 함께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시내버스 예비차량 2대를 대천역~터미널~주요동지역 구간에 투입해 밀집도를 분산하고 심야시간에 운행하는 개인·법인택시를 터미널과 철도역에 집중 대기하여 심야에 도착하는 귀성객을 수송한다.

 

또 명절이면 치솟는 물가와 성수품의 지역특산물 원산지 허위판매 여부를 점검하고, 연휴기간 중 비상진료기관과 휴일 지킴이 약국 등 50여 개소의 비상의료체계를 구축하여 진료 공백을 없앤다.

 

이밖에도 연휴기간 중 발생하는 생활 쓰레기는 추석당일 21일을 제외하고 매일 정상 수거하여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하며, 추석 당일에도 상황반을 편성·운영해 비상시를 대비한다.

 

김동일 시장은“가족과 함께하는 명절도 중요하지만 이동 자제 동참 등 모두를 위해‘쉼’이 있는 명절이 되길 바란다”며“시는 추석 연휴기간 꼼꼼한 대책으로 방역 및 시민 불편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으니 시민들께서도 마스크 착용 및 모임자제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시민 생활안정을 위해 지급하는 국민 상생지원금도 신속한 신청이 이루어져 추석 전 전액 지급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추석 연휴 코로나19 확산 방지 시민 안전 최우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