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천안=로컬충남]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2021 성희롱·성폭력 근절 종합 추진 계획’을 추진하고 나섰다.

 

29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대책은 ▲성희롱·성폭력 근절추진단 및 특별조사단 구성·운영 ▲성희롱·성폭력 대응처리 및 피해자 보호·지원 강화 ▲성희롱·성폭력 사안처리 체계 구축 및 자문상담 강화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처리 체계화 ▲성희롱·성폭력 행위교직원 징계 및 재발방지 교육 의무화 ▲교육 대상자별 맞춤형 연수 및 교육 강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성비위 사안이 발생할 경우 즉각적인 처리를 할 수 있도록 절차를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최초 신고가 접수되면 ▲행위자와 피해자 분리 ▲상담·치유 등 보호조치 ▲피해자 관련 비밀 유지 ▲2차 피해 발생 예방 등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해당 부서에서 사안 조사와 감사를 진행하며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대책을 통해 성희롱·성폭력을 예방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충남교육청이 성범죄로부터 청정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성희롱·성폭력 근절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인권이 존중되고 성인지 감수성이 향상되는 충남교육을 만들기 위해 올해 3월 성인지교육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과 양성평등교육 활성화를 위한 계획을 추진하며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교육청, 성희롱·성폭력 뿌리 뽑는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