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로컬충남]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예산 집행 분야 청렴도 향상과 일선 학교의 예산 집행에 도움을 주기 위한 ‘청렴 예산 콜센터’를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청렴 예산 콜센터’는 2021년도 예산 집행 분야 청렴도 향상 계획의 일환으로서, 예산의 위법‧부당한 집행 발생 소지가 있을 경우 교직원의 신고와 상담을 접수한다.

 

특히 상급자의 위법‧부당한 지시나 관행적으로 부당하게 집행되는 예산, 예산낭비 사례 등 부적정한 예산 집행과 관련된 각종 고충 사항에 대해서 상시 상담을 실시한다.

 

충남교육청은 ‘예산 집행 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추진과제로 ▲청렴한 예산 집행 자문 실시 ▲청렴 인식 개선 연수 추진 ▲청렴 실천 다짐 ▲예산 집행 부적정 사례집 제작 ▲예산 집행 부적정 사례 수집단 운영 등을 실천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청렴 예산 콜센터는 예산의 위법‧부당한 집행을 사전에 차단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다”며, “부당한 예산 집행을 방지하여, 도민의 혈세가 투명하게 집행되고, 보다 신뢰받는 충남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렴 예산 콜센터는 2개 분야(교육비특별회계 분야, 학교회계 분야)로 운영되며 유선전화 또는 이메일로 상담이 가능하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교육청, '청렴 예산 콜센터' 운영...청렴도 향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