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전순환%20회장.jpg
당진투데이 전순환 대표

 

 

[당진=로컬충남] 코로나19가 온 세상을 강타하며 그 동안 접하지 못한 힘든 세월을 버티어온지 1년이 넘어갔다.


그렇다고 가지 않던 암울한 이 길을 언제까지, 어떤 계획을 세워야 하는지도 참 답답하기만 하다.


지난 설 명절을 앞두고 4일 날 우리 땅인 당진항 매립지 274만평을 대책위를 비롯한 시민단체와 시민들이 6년 시간 동안 되찾는 자치권 수호에 온 힘을 기울였으나 결과는 모두 빼앗겼다.


그 동안 변호사 수임료 4400만원, 사회단체 지원 3억8000만원 등 5억4000여만원의 시민이 낸 세금을 써왔다.


물론, 그분들의 고생이나 열정을 생각하면 돈 때문은 절대 아니다.


문제는 몇몇 분들이 꼭 찾을 수 있는 것처럼, 더 나가서 다 찾는 것처럼 시민들한테 희망을 줬는데 결과는 참담하지 않은가.


만일 내 집 앞 내 땅 한 평이라도 빼앗겼다면 어떻게 했을까.


말하고 싶은 건 당진시 총책임자인 시장을 비롯 당진의 대표선수라는 국회의원도, 그 누구도 우리땅 274만평을 빼앗기고 속상해 하는 시민들에게 진정한 사과는 아니라도 위로의 한 마디가 없었던 것이 못내 아쉽다.

 

◆ 보복행정 넘어 언론 길들이기

 


다시 떠올리고 싶지 않은 턱스크 사건 이후에 투병중인 분께 쾌차하기를 바라고, 함께 아파하는 가족에게 위로의 말은 전한다.


하지만 이 사건과 관련해 보도에 의하면 당진시 공무원노조 정기대의원 회의에서 특정신문 절독과 취재 제한조치를 결정하고 그  사안을 노조원들에게 전하여 실제로 수십 여부의 신문이 구독 해지됐다고 전한다.


이것은 분명 개인의 의사와 선택권을 박탈하는 또 다른 나쁜 선례가 분명하다. 중요한 것은 어떤 사건이던지 그 본질을 잊어서는 안 된다.


물론 실명 거론으로 인한 문제점을 충분히 이해하지만, 입장을 바꾸어 알 권리를 전하는 신문의 역할은 물론, 특히 독자들과 소통에 있는 언론사의 입장을 헤아리고 상호 관계가 건강한 견제로 발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데스크칼럼] “사과는 아니라도 유감표명이라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