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1(목)
  • 전체메뉴보기
 
2020110959447219.jpg
 
[보령=로컬충남] 보령시는 지난 5일부터 오는 17일까지 공공비축미곡 건조벼에 대한 매입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김동일 보령시장이 기간 중 청라와 남포, 웅천 등 매입현장을 방문해 농민들을 격려했다.
 
시에 따르면 올해 건조벼 매입 계획량은 모두 7만 7888포(3116톤)이며, 긴 장마와 태풍 영향으로 일조시간 부족, 강수량 증가 등 기상 여건 악화로 전년 대비 약 10~20% 정도 수확량이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김 시장은 코로나19와 집중호우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추수와 출하를 위해 힘쓴 농민들을 일일이 격려하고, 매입 관계자들에게는 최대한 많은 물량이 더 좋은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요청했다.
 
김동일 시장은 “올해는 가뭄 대신 바비와 마이삭 등 태풍 및 집중호우로 벼 병해충이 증가하는 등 어려움이 많았지만, 농업인들의 구슬땀으로 이를 극복해 왔다”며, “시는 앞으로도 미래 생명산업을 지키기 위한 우수종자 및 기술보급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비축미곡 매입가격은 수확기 전국 평균 산지쌀값(정곡 80㎏)을 조곡(40㎏)으로 환산한 가격으로 하되, 수매 직후 중간정산금 3만원을 지급하고, 최종 대금 정산은 전국 쌀 가격이 결정되는 12월 말에 지급된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공공비축미 매입대상 외 벼 품종 혼입을 막기 위해 품종검정제를 실시한다. 이는 매입 대상농가 중 5%를 표본 추출해 민간검정기관에 검정을 의뢰하는 것으로 위반농가는 최대 5년간 공공비축미 매입 대상에서 제외된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동일 시장,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매입현장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