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1(목)
  • 전체메뉴보기
 
청양오토캠핑장.jpg
 
[청양=로컬충남] 맑은 하늘에 빛나는 별, 풀벌레 소리 가득한 청양은 가족과 함께 하는 ‘힐링’ 천국이다. 칠갑산과 지천 구곡의 절경을 따라 시원하게 흘러내리는 까치내 유원지 일원에 조성된 칠갑산 오토캠핑장은 최근 캠핑 대중화에 힘입어 사계절 휴양지로 인기 상종가를 달리고 있다.

3만7267㎡의 면적에 캐러밴 29면과 자동차 야영장 28면, 취사장 2동, 어린이 종합놀이터, 쉼터, 운동시설, 다목적 잔디광장 등 각종 편의시설이 완벽하게 갖춰져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피로를 풀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청양동강리오토캠핑장은 자동차 42대(100㎡ 18면, 40㎡ 24면)를 수용하는 규모로 샤워장, 음수대, 족구장, 피크닉테이블, 파고라 등이 잘 갖춰져 있어 지난 2012년 개장한 이래 해마다 5000명 이상의 가족단위 캠핑족이 즐겨 찾고 있다.

특히 금강변에 위치해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자전거길, 산책로, 인근 백제보 및 왕진나루지구에 조성된 둔치숲, 나루터, 야외무대 등 각종 문화여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자연그대로를 간직한 칠갑산 밤하늘에서 도시와는 비교할 수 없는 수많은 별을 감상할 수 있는 칠갑산 천문대 ‘스타파크’는 청양 여행의 특별한 ‘덤’이다. 일반인을 위한 천문우주 테마과학관으로 지난 2009년 개관한 칠갑산 천문대는 국내 최대의 굴절망원경(304mm)과 최고급 사양(밝기1만8000Ansi, 해상도1920×1080)의 영상시설을 갖추고 있어 깨끗한 별 관측과 안정적인 영상 관람이 가능해 일반인뿐만 아니라 전문가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석화 청양군수는 “대한민국 최고 청정 청양에서는 특별한 하룻밤과 멋진 추억이 남을 것”이라며 “감성 충만 힐링여행으로 도심 속에서 지친 심신을 재충전하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양 오토캠핑장 사계절 휴양지 자리매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