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수상.jpg
 

[내포=로컬충남]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지난 21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60+교육센터로 지정된 첫 해만에 교육운영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센터는 지난 3월 도내 최초로 충남지역의 60+교육센터로 지정되어 노년세대의 욕구와 수요에 따른 교육과정으로 구성하여 자격형 교육(△교통안전지도사 △웰다잉심리상담사 △커피바리스타)과 사회활동형 교육(△스마트정보화교육 △직무소양교육)을 진행하여 교육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운영으로 높이 평가받아 교육의 중심으로 입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과정별 참여인원이 목표대비 119%를 달성하는 등 교육운영 부문에 있어 핵심적 성과를 거두었으며, 교육에 참여한 161명의 교육생들은 이수 후에도 동아리를 결성하여 지역사회 내 사회 재참여와 노년세대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꾸준한 활동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배움을 통해 성장한 이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사회활동과 일자리 창출의 주역이자 수혜자가 되도록 하는 데 역할을 다하고 있다.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 장현숙 센터장은 “올해 교육센터로 지정받은 후 첫 시행된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둔 점에 있어 굉장히 기쁘게 생각하며, 향후 도내 교육센터의 최상위 기관으로 발돋움하여 충남도민을 위한 교육의 기능을 강화하고 다각적 지원을 위해 더욱 힘써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 60+교육센터 운영 장려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