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급한 마음에 의원들간의 협의 없었던 점...송구스럽다”
한국당 “의총에서 논하지 않은채 발표한 점...심히 유감이다”

KakaoTalk_20190722_112021301_01.jpg▲ 천안시의회 박남주 운영위원장이 22일 브리핑실을 찾아 성명서 발표 연기 이유에 대해 해명하고 있다.
 
[천안신문]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가 22일 예정이었던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에 대한 규탄 성명서 발표’가 돌연 연기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시의회는 22일 오전 10시 30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일본 아베 정부의 경제 보복을 즉시 중단할 것을 촉구하는 규탄 성명을 발표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성명발표 10여 분을 앞두고 의사일정 변경 등을 이유로 성명 발표를 돌연 연기한 것.

이에 천안시의회 박남주 운영위원장은 브리핑실을 찾아 “일본의 만행적인 일에 대해 전 국민적으로 분노하고 있는 시점에 급한 마음으로 결의문 채택에 관련해 의원들간의 협의를 거치지 않고 의원 단톡방에 성명서 발표를 공지한 점에 대해 송구스럽다”라며 “절차상의 문제를 SNS로 대체하는 것은 옳지 않다는 의견이 분분해 충분한 회의를 통해 절차를 밟아 추후 성명서를 발표할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섣부른 판단에 거듭 죄송하단 말씀을 드리고, 내실을 갖고 절차를 통해 바늘허리에 실을 묶어서 처리하는 일이 없도록 운영위원장으로서 반성한다”고 밝혔다.

이날 자유한국당 9명의 의원은 ▲천안시의회 성명서를 의총에서 논하지 않은 채 발표한 점 ▲성명서를 공개 카톡방에 제의하고 참석여부를 묻는 문제점 ▲현 정부의 일본 외교문제점와 일본정부의 문제점이 함께 제기되어야 함이 지방의회의 목소리 임에도 일본정부의 문제만 제기한 점 등을 들어 성명서 발표를 연기했다.

더불어민주당 A의원은 "예정된 성명서에 시의원 25명 일동이라고 해 놓은 것에 한국당 의원들이 받아들이지 않은 이유가 가장 크다"라고 "충분한 대화와 절차를 통해 어떤 사안이던 진행해나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이에 자유한국당 B의원은 “어떤 일이든 절차란게 있는데 한국당과 상의도 없이 무작정 성명서 발표 날짜를 잡은것에 대해 심히 유감”이라고 말했다.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에 맞서야 할 시민의 대의기관인 천안시의회에서 여러 이유로 한 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사태는 시민들의 불만과 우려를 충분히 받아들이고 인식해야할 필요성이 있지 않을까한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천안시의회 ‘일본 수출규제 철회 성명’ 발표 돌연연기...이유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