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1차 정례회(1).png
 

[당진=로컬충남] 시의회 1차정례회의 행정사무감사 마지막 날인 18일 집행부 김홍장 시장을 상대로 의원들이 6건의 질문 요구를 내놓았다.

이날 나온 질문은 ▲주민자치와 기존 이통장협의회, 새마을단체, 개발위원회와 구체적 갈등해소 대택(최창용 위원장) ▲학교급식 및 농산물유통센터 진행현황과 추진계획(최창용, 정상영) ▲시안화수소 유출관련 조치사항(조상연) ▲5.3일자 직원 징계사항(정상영) ▲교육경비 현황과 향후 확대방안(최연숙) ▲국화도 상수도 공급 협의경위와 향우계획(이종윤, 최창용)이었다.

■ 통합으로 더 불만

정상영 의원은 농업기술센터의 5월3일자 직원징계를 따져 "징계사유가 최근 연 징계위원회의 사유에 해당 되는지 궁금하다. 직무사유에 해당하는지, 직무ㅐ만에 속하는지. 일부는 농업정책의 소신발언이라고 보는데...징계를했다"면서 농업정책과와 축산과가 조직개편에 기술센터로 이관된 후 농민들이 불편한 게 많고, 이게 행정의 편의주의에 불과한 것이 아니냐고 물었다.
김 시장은 "농업의 통합조직에 관해 조직개편(작년 10월경) 추진 떄 비위사실을 확인했으나 최근 경징계로 처리해 견책으로 의결을 했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산하 농민단체들에게) 조직개편에 대해 소신 있게 한 발언을 징계한 것이 (닙득이 안 가고) 그동안 받은 상으로 해서 전환 경징계를 내린 것도 그렇다. 농민단체장과 간담회 때도 들었고, 그 말은 농민들 말을 대변한 것이라 여긴다"면서 "이러면 시민들이 감히 공직자들을 신뢰하겠느가. 한 두 사람의 말을 듣고 행정을 하는 것은 좋지 않다. 효율적인 농업정책 추진을 위해 농업정책과와 축산과를 이관하면서 시민편에서 편리해져야 하는데 오히려 그 반대다. 감히 원스톱 행정을 위해서는 한 곳에 모아져야 한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시민, 농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더 노력할 것이라고 했고, 정 의원은 "더 이상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아야 한다. 공직자가 피해자가 되면 안 된다고 본다. 김 시장님은 공직자인 약자를 신뢰하고 당진행정을 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진동 기자  dong5797@hanmail.net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총괄감사, "소신발언을 징계하면, 공무원을 신뢰하겠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