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내포=로컬충남] 충남도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미래 산업에 걸맞는 지역 맞춤형 일자리를 찾기 위한 자문기구를 설치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도는 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충청남도 정책자문위원회 일자리특별위원회(일자리특위)’ 위촉식을 개최했다.

양승조 지사와 일자리특위 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위촉식은 ‘충남 청년 외부 유출 관련 문제’ 토론, 위촉장 수여, 일자리특위 설치 목적 및 운영 방안 설명·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일자리특위는 국내·외 대학 교수, 공공·민간 연구기관 연구원 등 일자리 관련 전문가 25명으로 구성했다.

주요 자문 내용은 △충남 산업 및 지역 여건과 관련한 연구 및 정책 동향 분석 △타 지역 인력 양성 사업과 현안에 관한 연구 등이다.
또 △타 지역과 차별화 해 충남이 혁신적으로 추진할 일자리 사업 개발 △주민 발안형 일자리 사업 등 새로 시작하는 일자리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자문 등도 주요 역할이다. 위원 임기는 내년 2월까지로, 연임 가능하다.

회의는 분기별 1회 개최를 원칙으로 하되, 도지사나 일자리특위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임시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위촉식에서 양승조 지사는 “현재 대한민국 어디서나 일자에 대한 걱정이 크지만, 충남의 고용률은 지난해 말 기준 63.5%로 제주도에 이어 전국 2위를 기록 중”이라며 “그러나 이 같은 수치와는 다르게 현장에서 만나는 많은 도민들께서는 지역경제가 쉽지 않으며, 좋은 일자리를 찾기 어렵다고 호소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 지사는 이어 “좋은 일자리는 공공분야가 아닌 민간에서 만들어져야 하고, 기업에서 많은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올바른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정부의 역할”이라며 “일자리특위 위원 여러분들이 각자 전문 분야를 살려 충남의 일자리를 활성화 하는데 지혜로운 의견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양 지사는 또 “충남도가 여러분의 힘과 지혜를 바탕으로 새로운 산업적 전환과 4차 산업혁명을 이끌기 위한 선도적인 정책 실천에 힘쓰겠다”며 “충남의 청년들이 우리 지역에서 행복한 일과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효과적인 청년 정책을 추진해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질·맞춤형 일자리 창출 속도 낸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