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capture-20221227-120347.png

 

[서산=로컬충남] 서산의 가치를 높여 서산발전을 위해 노력한 사람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자랑스런 서산인상 제17회 시상식이 개최됐다.

 

서산타임즈가 주관한 제17회 자랑스런 서산인상 시상식이 지난 22일 저녁 음암면 아르델웨딩컨벤션 4층 대연회장에서 열렸다.

 

이 자리엔 주최 측인 이병렬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과 서산타임즈 운영위원, 지역기자 그리고 이완섭 서산시장, 김맹호 서산시의회 의장, 이연희 도의원, 강문수·김용경·안동석·안원기·조동식 시의원, 가충순 전 시의원, 김기찬 한서대 부총장, 조규선 전 서산시장, 조한기 전 청와대 비서관, 한기남 전 청와대 행정관, 도신 서광사 주지스님, 김경호 중고제판소리보존회장, 이규현 서산시체육회장, 김원균 서산시산림조합장을 비롯한 역대 수상자, 문건오 재경서산시향우회 부회장, 최항구 재인천서산시민회장, 이원영 재홍성서산향우회 고문 등 출향인사와 수상자 가족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제17회 자랑스런 서산인상 각 부문 수상자는 △특별부문=심걸섭 한국양곡가공인협회 중앙회장 △정치부문=이수의 서산시의회 부의장 △경제부문=이상윤 서산농협 조합장 △사회부문=조한구 서일중고등학교 이사장 △문화부문=(故) 김기화 중고제보존회 초대회장 등 5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로써 자랑스런 서산인상은 서산타임즈가 2005년 제정된 이후 총 71명·3단체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병렬 서산타임즈 대표는 “자랑스런 서산인상은 서산의 가치를 높이고 서산인들의 자긍심과 애향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서산타임즈가 제정한 상으로 그동안 자랑스런 서산인상 수상자들이 서산의 가치를 높이고 서산발전을 이룩하는데 밑거름이 되어 왔다고 자부한다”면서 “이러한 노력들이 우리 서산을 그 어느 도시와도 견줄만한 당당함을 유지하며 발전을 거듭나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2005년 상이 제정된 이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수상자를 선정하여 시상할 수 있었던 것은 서산타임즈 운영위원들과 지역기자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이 자리를 통해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자랑스런 서산인상을 수상하신 분들의 면모를 보니 서산발전을 위해 노력한 흔적이 역력한 분들이라 수상 자격이 충분하다”면서 “수상 받은 분들이 있기 때문에 지역사회가 발전한다. 앞으로도 더 많은 자랑스런 서산인들을 발굴하는데 서산타임즈가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맹호 서산시의회 의장은 “서산 발전을 위해 맡은 자리에서 남다른 노력을 펼치신 수상자들을 통해 희망과 밝은 미래를 보게 된다”며 “수상자 분들이 앞으로도 등대와 같은 존재가 되어주시길 빌며 시의회도 자긍심 고취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축하했다.

 

김기찬 한서대 부총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랑스런 상을 제정하여 시행하고 있는 서산타임즈가 정말 자랑스러운 지역신문사라는 생각이 든다”며 “서산타임즈의 존재의 이유는 독자들의 성원이 있기 때문이다. 독자로서 역할을 더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성일종 국회의원은 이날 축전을 통해 자랑스런 서산인상 수상자들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고 시상식에 참석하신 분들이야말로 진정한 ‘자랑스런 서산인’이라고 했다.

 

자랑스런 서산인상은 2005년 서산지역에서는 지역언론사 최초로 제정해 이번 17회까지 71명, 3개 단체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서산타임즈 운영위원회와 지역기자회가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 앞서 열린 개회식에서는 (주)삼우자원개발 백남석 대표이사와 옹가네식품 박종태 대표가 감사패를, 임종근 서산시 농식품유통과장과 김선애 서산시안전총괄과 안전행정팀장은 서산타임즈 애독자가 선정한 올해의 공직자로 선정되어 공로패를 받았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산의 가치 높인 노력, 수상 자격 충분” ...제17회 자랑스런 서산인상 시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