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1(목)
  • 전체메뉴보기
 

(주)건지이엔지 전경사진3.jpg

 

[천안=로컬충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본부장 배경화, 이하 중진공)는 전략산업 성장을 견인할 중소기업을 육성하고자 성장잠재력이 우수한 기업에 유관기관 간 이어달리기식 연계지원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진공은 2021년도부터 친환경 모빌리티, 차세대 디스플레이 등 지역전략산업에 대한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을 중심으로 한 충남지역 중소기업지원협의회를 통해 연계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기술신용보증기금, 충남테크노파크 등 관내 중소기업 지원기관의 정책지원이 효율적으로 중진공 사업과 연계되어 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금년까지 총 181개사 411건의 연계지원을 추진하였으며, 금년에는 천안‧아산권 뿐 아니라 당진‧서산 등 충남 전지역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연계지원 추진사례로, 충남 당진에 소재하고 있는 (주)건지이엔지(최관 대표이사)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생산설비용 산업용배관 제조를 목적으로 2021년 10월에 창업한 기업이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높은 성장이 기대되었으나, 2022년 초에 코로나19, 세계적 공급망 불안 등으로 시설투자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중진공은 시설자금 직접대출, 내일채움공제, 미래성과공유제를 지원하여 시설투자 뿐 아니라 창업초기 경영관리 체계화를 지원하였고 신용보증기금은 운전자금 활용을 위한 보증서 발급을 연계지원하였다.

 

이에 따라 당사는 창업 2년차인 2022년에는 매출액이 200억원 규모로 큰 폭의 성장이 예상되고 상시종업원도 작년말 기준 5명에서 24명으로 증가하여 지역의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배경화 본부장은 "금년 지역중소기업법이 시행됨에 따라 중소기업에 대한 연계지원 노력이 지역의 산업기반 확대와 기업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중진공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라며 "산업이 집중된 천안·아산권 이외 충남지역도 지역전략산업 생태계가 조성되도록 지원확대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진공, 중소기업에 이어달리기식 사업연계 지원 '주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