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천안=로컬충남]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촉구 


■ 방송일 : 2022년 11월 21일(월) 

■ 진행 : 신소영 아나운서 

■ 취재 : 최영민 기자 


(앵커멘트) 

- 지난 10‧29 참사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이 천안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참사에 대한 국정조사를 요구하는 서명운동을 전개하기 시작했는데요. 관련 소식 최영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취재기자) 

- 지난 10월 29일 발생한 이태원 참사는 아직까지도 전 국민의 가슴을 아프게 할 정도로 강하게 각인됐습니다. 정치권에서도 여‧야가 이 문제에 대해 치열한 공방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이 지난 17일 천안시민을 대상으로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를 위한 서명운동을 전개하기 시작했습니다. 


신부동에 마련된 이태원 참사 추모장소를 찾아 헌화를 한 정청래 최고위원과 복기왕 충남도당 위원장 등 당직자와 당원들은 천안시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신세계백화점 일원에서 서명운동 발대식을 갖고 여당인 국민의힘에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동참을 촉구했습니다. 


[정청래/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 2022년 10월 29일, 이태원 그 좁디좁은 골목에 국가는 없었습니다. 사실상 무정부 상태였습니다. 국가는 주최가 없는 행사라 어쩔 수 없다 항변했습니다. 하지만 국가가 당연히 지켜야 할 법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112 신고를 통해 구해달라 살려달라 요청했지만 국가는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국민의힘에게 우리 국민의힘을 보여주시기 위해 서명에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인근을 지나는 시민들도 삼삼오오 서명에 동참하면서 이태원 참사에 대해 함께 아파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최근 서울을 비롯해 충남에서도 시작된 이번 야당의 서명운동이 얼만큼의 영향력을 발휘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천안TV 최영민입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상]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촉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