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20220901231221_uuugfgmi.jpg

 

[서산=로컬충남]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회장 우종재)는 지난달 31일 서산시민체육관에서 ‘제1회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장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이완섭 서산시장, 김맹호 서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허광 대한한궁협회장, 서산지역 각 기관·단체장 그리고 지회임원 및 한궁선수와 시민 등 530여 명이 참석했다.

 

한궁은 우리나라 전통놀이인 투호와 전통종목인 궁도 그리고 서양의 양궁 장점을 살린 운동으로 IT기술이 접목된 한궁 표적판에 핀을 던져 자동으로 점수가 합산돼 진행되는 21세기형 생활체육으로 건강증진은 물론 양뇌를 발달시켜 치매예방에도 탁월한 스포츠다.

 

단체전, 남녀 개인전, 혼성전으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경기에서 선수들은 그동안의 갈고 닦은 실적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시간이 되었고 우승자들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됐다.

 

우종재 회장은 “대회를 위해 협조를 해주신 관계기관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맞춤형 스포츠 한궁을 통해 생활의 활력과 회원상호간 서로 친목과 화합을 다지며, 건강100세 시대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어르신들이 오늘 처음으로 열린 한궁대회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어울림 한마당이 마련돼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서산시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회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