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1(목)
  • 전체메뉴보기
 
(사진) 충남 진로융합 교육원.jpg
▲ 충남진로융합교육원 조감도.

 

 

[천안=로컬충남] 충남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진석)은 학생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진학교육을 지원하고, 미래사회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함양하고자 '충청남도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이하 진로융합교육원)을 올해 하반기 개원한다고 밝혔다.

 

부지면적 29,820.6㎡, 건축 연면적 9,648.76㎡(지하 1층, 지상 3층)의 규모로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1563번지에 올해 9월 개원 예정인 진로융합교육원은 ▲진로융합활동 공간 ▲진로진학상담센터 공간 ▲진로도서관 ▲대강당 ▲진로동아리실 등으로 구성되며, 12월 시범 운영을 거쳐 내년부터는 연간 2만 명이 넘는 학생들이 방문해 진로융합활동을 체험하게 된다.

 

전국 최초 진로융합교육 시대를 여는 진로융합교육원은 ▲충남형 진로융합활동 구안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하는 진로활동 전개 ▲진로중심 고입ㆍ대입 진학교육 지원체제 구축 ▲학생 개인별 진로활동 학생이력관리시스템 구축 등 충남형 진로진학교육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충남형 진로융합활동은 학생들이 삶의 변화속에서 문제상황을 인식하고, 다양한 융합적 탐구활동을 통해 직접 문제를 해결·공유해 보고, 자기주도적으로 진로 성취를 경험하는 미래형 진로 프로그램으로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운영된다. 

 

전진석 교육감 권한대행은 “진로융합교육원은 충남 학생들의 맞춤형 미래역량 개발을 위한 진로교육 1번지로 운영되도록 심혈을 기울여 준비해왔다.”며, “학습자의 진로 성장과정을 입체적으로 분석해 맞춤형 진로설계가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로교육 1번지 '충남교육청 진로융합교육원' 올 하반기 개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