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1(목)
  • 전체메뉴보기
 
천안TV 주간종합뉴스
제2회 '충남 청년의 날' 행사 진행...청년 구직경비, 건강관리비 지원 추진 약속
-방송일 : 2021년 9월 20일(월)
-진행 : 정해인 아나운서
-취재기자 : 이현자
(앵커멘트)
-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충남 청년의 날을 맞아 충청남도가 지역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이현자 기자가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취재기자)
- 충남도가 도내 청년들에 대한 구직 비용과 건강관리 비용 지원에 나섰습니다.
양승조 지사는 11일 제2회 충남 청년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내년도 충남 청년 희망카드, 청년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 확대, 공모사업 등 3대 청년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양 지사는 충남은 미래 성장동력인 청년에게 삶의 에너지를 공급하겠다라며 구직을 준비하는 사회 초년생을 대상으로 구직 준비 경비와 문화 활동, 건강관리 비용 등을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어깨가 조금이나마 가벼워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청년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 확대와 관련해 청년의 주거 부담을 낮추고 주거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겠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청년들의 꿈을 뒷받침하기 위한 공모 사업은 경제·일자리, 사회·복지, 문화·관광, 농림어업, 능력개발 등 5개 분야에 걸쳐 추진하게 됩니다.
충남도가 도내 청년들에 대한 구직 비용과 건강관리 비용 지원에 적극 나선만큼 청년들이 꿈을 펼치는데 한걸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천안tv 이현자입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회 '충남 청년의 날' 행사 진행...청년 구직경비, 건강관리비 지원 추진 약속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