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충남도의회 김연의원 (개인사진).png
[로컬충남]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가 과도한 사무관리비와 차량 리스비를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2일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연 의원이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원회)는 2020년 차량 리스비로 매월 265만원을 지출한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 차량은 3,300cc급의 국내 최고급 세단으로 조직위원회는 3년 간 리스 계약을 맺고 매월 265만원을 지불하며 조직위 위원장의 차량으로 활용했다. 그러나 조직위는 올해 7월 계약을 임의 해지하면서 위약금을 비롯한 중도해지 수수료로 429만원을 지불했다.

또한 조직위원회는 사무관리비 명목으로 월평균 2,178만원을 지출했는데 이는 근무 중인 31명의 직원을 고려하면 1인당 매달 70만원을 지출한 셈이다.

국민권익위원회를 비롯한 중앙부처에서는 과도한 관용차량 유지비를 부조리 요소로 보고 자제를 권고한 바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직위원회는 장관급 의전차량 사용과 과도한 사무관리비 지출로 행정사무감사에서 질타를 받았다.

김연 의원은 “코로나19로 국민적 어려움이 가중되었고 도민 모두 허리띠를 졸라매고 생활하고 있다”면서 “도민의 고통을 분담해야 하는 공공기관에서 장관급 차량을 사용해 왔다는 점은 반성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권익위에서 권고한 내용을 지키지 않는 공공기관에 대해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지 심각하게 고민해 봐야 한다”고 말하고 “도민과 함께 고통을 분담하며 도민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 공공기관장의 기본적인 자세가 아니냐"며 강하게 질타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연 도의원 "계룡군문화엑스포 조직위 방만경영 문제 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