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1(목)
  • 전체메뉴보기
 
사진1.jpg
 
[천안=로컬충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유권호, 이하 중진공)는 지난 22일 충남도청에서 충청남도, 충남하나센터, 충남일자리진흥원과 ‘북한이탈주민 취·창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용찬 행정부지사, 이시우 충남일자리진흥원 원장, 중진공 유권호 지역본부장, 충남하나센터 이윤기 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서는 북한이탈주민의 취업 불편사항을 해소·지원하기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일자리진흥원은 취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며 우수기업 가점제도를 운영하고,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중진공은 구인·구직 정보 제공, 청년 벤처기업 창업 자금 지원, 재직자 직무 교육 등을 추진하며 충남하나센터는 취업 수요 정보를 제공하고, 단기 연수 및 취업 기초 교육을 지원키로 했다.

도는 협약 전반을 조율해 사업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우수기업 표창 및 홍보를 맡는다.

아울러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협력 분야별 세부 추진 계획을 실무자 간 협의를 통해 수립, 이행할 방침이다.

김용찬 행정부지사는 “도내 거주 중인 북한이탈주민이 지역사회에 안정 정착할 수 있도록 협력 기관들과 함께 경제 기반 마련을 지원하고, 차별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진공 충남지역본부, 북한이탈주민 자립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